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임장

2024타경 114349 오류동 4일대 신속통합기획 물건 경매

by 대학생부자지망생 2024. 11. 22.
반응형

재개발 지역에 있는 경매 물건을 조사하다가 괜찮은 물건이 있어 실제 입찰에 도전하려 했습니다.

그러나 시간 관계상 입찰에 참여하지 못했고 모의입찰로나마 알아보겠습니다.

감정가 1억 7900만원 선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개발예정지인 걸 고려한다면 신건에 입찰해도 괜찮을 거라 생각이 들었지만, 비인기 지역이라 1회 더 유찰될 것 같아 기다렸습니다.

쓰리룸이고, 역이랑도 도보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합니다.

나중에 개발된다면 괜찮은 입지라 생각됩니다. 이 위치가 개발되면 구로디지털단지와 신도림의 배후 단지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된다고 하네요.

권리분석 상 큰 하자가 없는 쉬운 물건 입니다. 

평범한 선의 금액에서 낙찰받는 다면 소유자도 받아갈 돈이 조금 있어 보입니다. 명도 저항은 세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 지역 핵심 투자 계기인 신속통합기획 후보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류동 4일대는 신속통합기획 후보지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확정이 아니라 예정구역입니다. 재개발 투자 중에서도 아주 극초기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지역 재개발 이점으로는 상가나 교회가 없어 진행이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입니다.

진행 빠르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인터넷 조사를 했으나 최근에 뚜렷한 진행은 없는 듯합니다.

그러나 토지거래허가 구역으로 지정한 등. 의 배경으로 봤을 때 개발 진행은 무산되지 않고 이뤄질 것 같습니다.

학교도 가깝고, 역도 가까워서 좋습니다. 개발이 되었을 때 역세권 아파트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구로는 큰 인기가 있는 지역은 아니라 오르는 시세도 한계가 있어 보입니다.

낙찰가율은 점점 올라가는 중. 85% 정도에 낙찰받는 다면, 1억 5천만 원 초반대

호가 : 1억 8천 ~ 1억 9천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함.

시세 : 근처 비슷한 조건의 물건 1년 평균가. 1억 7500만 원 정도. (연식, 평수, 위치 고려)

따라서, 1억 5천 후반 이하에 사면 괜찮게 낙찰받았다고 생각됨.

98년식 빌라라서 수리비는 넉넉하게 측정해야 할 것 같다.

크게 싸지 않더라도, 재개발 이슈가 있는 곳이라서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다. 그러나 극초반이라서 리스크가 크다.

 

 

반응형